메뉴 닫기
    메뉴 닫기
    KR EN

    Company
    Introduction

    스크롤 이미지

    “Medicine for Healthy Life span”
    게시판 내용
    메디스팬 조경아 대표, BIX 2025에서 ‘Anti-Aging: The Next Bio Frontier’ 세션 좌장 맡아
    관리자
    View : 62   |   2025-11-10

       

     

    메디스팬 조경아 대표는 2025년 10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국내 최대 바이오산업 전시회 **‘바이오플러스 인터펙스 코리아 2025(BIOPLUS-INTERPHEX KOREA 2025, 이하 BIX 2025)’**에 참석해, ‘Anti-Aging: The Next Bio Frontier’ 세션의 좌장을 맡았다.


    한국바이오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인공지능(AI), 항노화, 디지털 헬스케어 등 바이오 산업 전반의 혁신 기술을 아우르는 국내 대표 바이오 컨벤션으로, 전 세계 15개국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조 대표는 15일 진행된 ‘Anti-Aging: The Next Bio Frontier’ 세션에서 노화를 표적으로 한 신약 연구개발 기술과 전략, 그리고 규제적 한계 등을 주제로 토론을 이끌었다. 패널로는 김덕호 미국 존스 홉킨스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전옥희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최학배 하플사이언스 대표가 참여해 다양한 관점에서 논의를 이어갔다.

     

    조경아 대표는 “노화를 직접 조절하는 생물학적 치료법에 대한 연구가 전 세계적으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며, “아직 임상 진입이 쉽지 않은 초기 단계이지만, 노화 기전을 기반으로 한 기술과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급성장 중인 노화 타깃 의약 산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정부와 민간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며, 국내 연구·개발 인프라가 신속히 구축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